쫀득한 식감이 예술 파주뼈칼국수 교하제면소
오늘은 칼국수 맛집 파주뼈칼국수 교하제면소를 소개합니다.
https://good-maen.tistory.com/377
이곳은 제가 2021년 3월 10일 포스팅했던 곳이에요. 아주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SK 주유소를 지나자마자 우측으로 난 골목길로 들어가셔서 주차하셔도 되고 가게 전면부에 주차하셔도 되지만, 주의사항 참고하셔서 주차하세요.
가게 오른편 통닭집을 웨이팅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테이블링 예약을 해야 할 정도로 많은 성장을 이루셨네요乃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 오후 8시이며, 오후 2시 20분 ~ 4시 55분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테이블은 2인용 3개와 4인용 12개가 세팅되어 있어요.
화장실은 좌측 안쪽에 있습니다.
유아용 의자도 준비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세요.
와이파이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앞치마 필요하신 분들은 말씀드리면 일회용 앞치마가 제공돼요.
공지사항과 메뉴 및 원산지 정보 참고하세요! : )
젓가락질 하는 손의 반대편 손에 집게손가락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뼈 칼국수 고기를 먹으면 손에 묻히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칼국수의 핵심은 사실 김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아삭하고 개운해서 칼국수 및 만두와의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상태로 테이블에 도착한 만두는 일반적인 만두 느낌이긴 하지만, 메뉴 설명에 있던 내용처럼 시판 만두보다 덜 느끼하고 담백해요.
사이즈 감안하시라고 오늘도 못생긴 손 출격합니다 ㅋㅋㅋ
눈에 보이듯 후추가 많이 들어간 편이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문제 되지 않았어요. 청양고추가 들어가기 때문에 맵찔이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칼칼함으로 진한 육수가 일품입니다.
고기는 두 덩어리가 들어있는데, 잡내 없이 아주 부드럽고 촉촉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비빔칼국수에 함께 제공되는 국은 뼈 칼국수 육수를 그대로 주셔도 될듯합니다만, 후추 간이 더 된 느낌입니다;;
가게 이름에 뼈 칼국수가 들어가기 때문에 뼈 칼국수가 시그니처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비빔칼국수가 더 맛있어요. 둘 중에 하나만 골라야 하는 상황이라면 저는 비빔칼국수를 추천합니다.
일단 쫄깃한 면발이 예술이고요, 새콤달콤 매콤한 양념장과 고소한 콩가루와 참기름, 참깨의 조화로 초딩입맛부터 어르신 입맛까지 사로잡습니다♥ 일행이 말하길 콩가루 싫어하는 분들이 꽤 있다 하던데, 그런 분들은 뼈 칼국수 드세요 ㅋㅋㅋ
오늘도 어김없이 하얗게 불태웠습니다. 저희는 둘 다 대식좌라 이렇게 먹었지만, 일반적으로 두 분이 오시면 뼈 칼국수 하나에 비빔칼국수 하나 드시거나 여기에 고기만두 하나 추가해서 드시는듯해요.
제가 일전에 맛있는 녀석들에 방영된 곳보다 여기가 더 맛있다고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다시 한번 확신이 섭니다. 개인적인 소견이니 참고만 해주세요.